Play Review
GREEN4752
05/06/2026
06/06/2026 01:21 AM (+09:00)
3 °C

'That thing'...?

Not a unique snowman  it's that snowman

I'm sorry, Shim Young ㅠㅠㅠ

Actually,

I made the snowman by referring to this.

I'm sorry, Shim Young lololol

1 / 4
WinterGirl Details
aCreation
05/06/2026
05/06/2026 08:44 PM (+09:00)
283 °C

Hello, this is Photon.

Before I begin...  I want to sincerely apologize.

Actually, due to current circumstances, our team has decided to postpone the game's release.

Therefore, the release will likely be delayed to November...

If any further circumstances arise, we promise to inform you again like this.

Additionally, with the release being postponed, we plan to change it so that Act 3 can be fully unlocked.

Instead, the sub-quests that unlock potential abilities, which we mentioned before, will be added in the official version.

Lastly, once again, we apologize for disappointing everyone who has continued to wait for our game...

배두나
06/06/2026
06/06/2026 11:20 PM (+09:00)
파이팅!
Extinct
04/06/2026
05/06/2026 05:44 AM (+09:00)
122 °C

After a major project is completed, eating at a buffet is a must for the group members who toiled hard the past few days, working till late at night for its successful completion. After the banquet, at home, nothing beats playing BTS Cooking On STOVE before drifting off to Nirvana, that is sleep.

띠로뤼
04/06/2026
05/06/2026 08:47 AM (+09:00)
STOVE CreatorsBadge Icon
0 °C

카오스대주교Badge Icon
Creator of this content
STOVE CreatorsBadge Icon
0 °C

젠야타ZenyattaBadge Icon
Creator of this content
STOVE CreatorsBadge Icon
0 °C

VIMMBadge Icon
Creator of this content
S1755186793663512
06/06/2026
06/06/2026 03:42 PM (+09:00)
122 °C

.

Khayyn
06/06/2026
06/06/2026 03:44 PM (+09:00)
Very cool video!
卡卡小編Badge Icon
05/06/2026
05/06/2026 06:00 PM (+09:00)
2 °C

Dear Sacred Oath Inheritors!

I am KakaEditor!

 

Using illegal programs to play the game or exploiting bugs violates the game's operational policy.

 

Therefore, we have taken punitive action against these malicious users.

 

Please check the following for details.

 

[Explanation of Banned Accounts for Malicious Behavior]

1) Number of banned accounts: 274

- Engaging in improper in-game behavior: 274

- Creating abnormal accounts: 274

 

2) Ban duration: Permanent ban

* Please refer to the attached file below this announcement for the list.file.

 

Tampering with data related to in-game items on the server using various methodsonly changes the displayed values, and these cannot actually be used in the game.in the game.

 

To create a fair and just gameenvironment, we will continue to track players who profit from illegal programs,andtake active measures for punishment.

 

Thank you.

 

1 / 2
YuRiHaRu
05/06/2026
06/06/2026 03:37 AM (+09:00)
216 °C

.

Tiger1971
05/06/2026
06/06/2026 04:43 AM (+09:00)
Hi
xShan
05/06/2026
06/06/2026 03:58 AM (+09:00)
Hello
브라키움
06/06/2026
06/06/2026 04:13 PM (+09:00)
612 °C

We hope Stove Indie members also have time for rest and recharging...!!
Have a nice day.

하늘밖구르미
22/05/2026
22/05/2026 01:45 PM (+09:00)
495 °C
그 누구도 알려주지않았던 활의 모든것을 알려주마


Q. 왜 활인가?


1.클래스


자동사냥 시스템의 핵심은 정해진 사냥터에서 리젠되는 몬스터를 빠르게 잡아서 드랍되는 템중에서 가치가 있는 템을 많이 확보하는것이다 


아이템을 많이 얻으려면 몬스터를 많이 잡아야되고 몬스터를 많아 잡아 내려면 데미지가 높아야 되며 움직임이 최소화 되어야 한다 


이 조건에 최적화 된 클래스가 활이다 


활은 사정거리만 최대한 뽑아낼수있다면 움직이지않고 케릭터 주변에서 젠이 되는 몬스터를 빠르게 잡아낼수있다 

하지만 성장구간에선 힘들다고 힘들다고 볼수있다 


그렇다면 로나에서 활캐릭은 어떤가....


로나에서 활캐릭은 스킬을 사용하는거 자체가  -이며 사정거리를 늘여주는 단 하나의 스킬말고는 써야될 이유나 필요성조차 없어보인다 

또한 퀘스트를 빠르게 밀기위해서?활을 선택한다?는 것도 웃긴말이다 

자동설정잘하고 젠자리만 잘 잡아주면 어떤클래스든 퀘스트 밀고 나가는데 어려움은 없다 

신서버의 경우 사람이 많으니까 힘든것이고 치고 나가려고 하니까 힘든것이다 


활은 자동사냥에서 주 클래스이며 로나에서의 활 클래스는 맛이 없다 

하지만 그나마 활을 맛나게 해주는건 크리와 공속뿐이다 

로나에서 크리는 엔드 스펙으로가는  출발점으로 보고있지만 

스킬을 잘 살펴보면 크리조건이 무조건 명중이란 단어로 터지게 해주는 스킬도 있다  

그러므로 저렙/스펙 미달시 크리티컬을 신경을 안써도된다는 유투버들의 헛소리는 맞지않다고 볼수있다 

세팅이 되지않은 상태에서도 크리맛을 충분히 볼수있다는 뜻이다 


또한 신섭기준 초반 활캐릭으로 뭉쳐서 사냥하는 모든 작업장캐릭들이 죄다 활이다 

활로 세팅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1.사용할 스킬이 거의 없다 

2.세팅이 간단하다 - 활만 들고 사냥해도 무방하다//공속만 빨라도 된다  

3.로나에 존재하는 모든 사냥터의 몹 배치가 원거리에 특화되어있다 

4.레벨이 높을필요도 레벨을 올려서 필수로 배워야 할 스킬도 없다고 보면 된다 


하지만 이런 활캐릭도 단점이 존재한다  


스펙이 낮을땐  몬스터가 내가있는 위치에서 가깝게 죽으니 템을 줍는 범위에 벗어나지않아 움직임이 없지만 

반대로 스펙이 높아져서 몬스터가 한방에 죽고 몬스터와의 거리가 멀다면 템줍는범위에서 벗어나 움직임이 생긴다 

이 단점을 보완시키려면 사냥터에서 몬스터 리젠이 하나의 좌표나 생성되는 좌표거리가 최대한 가까우면서 리젠이 빠른 사냥터가 

유리하다고 볼수있다 

로나사냥터를 돌아다니면서 잘 살펴보면 이런 장소가 많다 한마디로 거의 모든 사냥터가 활사냥터라고  보면 된다 


Q.원거리에 활말고도 마법사 //석궁도 있는데 왜 선택이 낮을까..


왜 선택이 낮은지는 직접 플레이해봐야 알수있지않을까...무엇때문에 안좋다 라고 말할수있는 해답을 본인도 찾지못햇고 찾을생각도 솔직히

찾을 생각도 없다 나는 로나를 하면서 부캐로 모든 클래스를 85까지 다해봣다 어떤 클래스가 좋다 나쁘다라고 말하기보다 각 클래스마다 

특색이 있고 뭔가 클래스만의 맛이 있어야하는데 로나는 그런게 없는듯 보인다 


Q. 활을 하다가 갈아타는 이유 ?

활을 하다가 갈아타야된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활 클래스에 대해서 장단점을 모르고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일것이다 

그저 남들이 하니까..많이 하니까...좋다고 하니까?라고 하는데????

그럼 활의 장단점을 파고 든다면?갈아타야 될지 말아야될지 알수있지않을까??

현존하는 모든 온라인게임에서   활 클래스의 위치는 딜러다 

활을 하는 유저들의 기본적인 선택요소는 딜찍누다 


죽기전에 죽인다  -pve,pvp 모두 적용


활은 키우기가 힘든 클래스다 무기가 좋아야되고 돈도 많이 써야 된다 

 결코 육성하기 쉬운 클래스가 아니다  하지만 로나에선 다르다 

그리고 활은 초반에 빛을 보는 클래스가 아니다 

일반적으로 초반에 시작하기 유리한 클래스/편한 클래스/접근하기 쉬운 클래스 여러가지 이유로 선택이 갈리지만 

로나에서 활은 일반 rpg활 클래스의 특징이 많이 죽어있다고 보면된다 

그래서 맛이 없다 맛이 있으면 랭커에 활이 없을리가 없다 또한 쟁에서도 활 클래스 숫자에 따라 승패가 좌우되는건 옛날이나 지금이나 같은데

내가 보고 느낀 로나는 아닌거 같다 





Q.로나에서 활 클래스는?

누가 봐도 쓰레기라고 말하겠지만 -대부분 모르고 안해본사람들이 이렇게 말하긴함 

근데 활이 빛을 보는 단계의 투력이 달성이 되고 스펙이 갖춰진다면 다른rpg에서 맛보는 활의 맛은 못보겠지만 

활캐릭을 알고 주로 하는 유저라면 그래도 조금은 할만하지않을까 싶다 

판금100렙의 기본공격 특혜를 맛볼 기회가 생기고 그맛이 좋다면 활을 하는사람이 조금이나마 많아지지않을까

하지만 지금의 로나는 그 장벽을 뚫고 하기엔 벽이 너무 높다 


Q.사냥터 선택의 기준은 무엇인가?

1.선공/비선공 몬스터 

2.몬스터 배치 

3.몬스터 리젠시간

4.몬스터 개체수 

5.몬스터 피통 및 디버프 기타요소 


위 다섯가지로 볼수있다 

로나에서는 1234를 기준으로  모든 사냥터가 활 클래스에 최적화 되어있으며 

특히 좌표 하나에서 3-5초 간격으로 빠르게 리젠되는 곳이 베스트다 

Q.몬스터 공격시 miss?

로나에서 miss뜨는 경우를 보기힘들정도다....혹여라도 miss가 뜬다면 몬스터와의 레벨차이를 줄이거나 명중수치를 더 올리면 해결이 되는경우가 되겠지만 

기본적으로 자동사냥의 핵심은 어떤클래스가 되엇건  몬스터를 빠르게 많이 잡는것이 템먹을 확률을 올리는거라고 생각하면된다 


Q.로나에서의 오버 파밍?


내 스펙이 낮아도 빠르게 죽지않는 몬스터를 잡아내서  득템을 하겠다 ?

라는 것으로 해석할까 싶은데 맞는지 모르겟다 ㅋㅋ

한마디로 ㅄ같은 생각이고 ㅄ같은 단어다 


내 스펙이 낮은데? 강한몬스터를 혼자?잡아서 얻어내는 경험치 /득템의 조건이 지향하는조건과 맞아 떨어지질않는다 


1.물약구매해야될 경우 마을 이동해서 다시오는시간  //물약유지시간이 아무리길어도 마을에 한번은 가야한다는거 자체가

자동사냥에서 에바인거다   

2.사냥하는 유지시간 -대부분 자는시간이나 게임을하지않는시간대에 돌릴것이다 

3.몬스터 킬수

4.과연 10분//1시간의 시간으로 계산기 두드리는것마냥 결과값 나오는게 같을까??


이것만 봐도 그냥 24시간 노물약 자동사냥의 기준에서 벗어난다 

한마디로 오버파밍은 수동으로 파티사냥 로또로 바라고 할수있는 게임이 아닌이상은 의미부여가 안된다


로나에서 오버파밍이란 단어는 

겜알못이 만들어낸 헛소리단어에 불과하다고 생각한다 


물약하나도 안쓰고 몬스터를 1-2초안에 잡아낼수있는 사냥터에서의 결과와 오버파밍한답시고 세팅해서 사냥한 결과값은 

안봐도 뻔하다 


경험치는 높으나 잘죽않고 물약을 먹어야되는 사냥터 

경험치는 낮으나 1초컷//물약x 24시간 365일돌아갈수있는 사냥터 


어디가 자동사냥에 최적일지는 안돌려봐도 알수있지않을까?ㅋㅋ











 










 

  




2.사냥터 선택 



3.자동 스펙



4.수입의 핵심 




5.기타 변수



6.로나의 통발



Log in and post a comment!
Characters : 0/1000Words : 0
막시무스죠
23/05/2026
23/05/2026 09:36 AM (-NaN:NaN)

S1766509563349812
22/05/2026
23/05/2026 01:39 AM (+09:00)

그냥 나 활캐릭인데 패치시켜줘 이럼되지~

나보나보
22/05/2026
22/05/2026 06:16 PM (+09:00)

응  활   안해  재미가없어

카즈하2
22/05/2026
22/05/2026 04:14 PM (+09:00)

단점 스킬쓰는 맛이 없음 쓸필요도 쓸것도 없고 전체적으로 모션이 비응신임 이겜 스킬은 엔드 예전에는 공속이 빠르다 느꼈는데 지금은 검방 대검 다 칼질 그렇게 안느림 답답하지도 않고 궁수는 딜찍누? 개솔즐 이겜에선 아님 걍 석궁때문에 뭔가 죽여놓은 느낌 석궁은 더 비응신이지만 ㅋㅋㅋ 엔드 방관게임에 근거리들 스킬에는 방관특화가 많고 무기깡딜도 개높음 반면 활은 명중 치명타 특화 하지만 어느정도 스팩오르면 아무 의미없음 걍 전캐릭 크리는 스팩에 따라 알아서 잘터짐 앤드 라뚝 사기템 있으면 됨 ㅋㅋ 엔드 에초에 깡딜높고 스킬 좋고 에 방관많은 근거리들이 걍평타 크리가 떠도 앞도적으로 딜높음 궁수는  걍 이쑤시게로 남들보다 조금 빠른공속으로 친다고 보면됨 그냥 비응신 맞음

하늘밖구르미
22/05/2026
22/05/2026 06:16 PM (+09:00)
Author

게임의 느낌이 리니지를 많이 닮아있는터라 클래스 전체적으로 초반구간에서 엠소모가 너무 심한것도 있고.....어차피 활은 평타한방을기반으로 만들어진 클래스기때문에 스킬쓸게없다고 해서 맛이 없는클래스인건맞지만 스킬난사게임이 아닌겜에서는 평타가 곧 딜인셈입니다 이건 과거 디2나 뮤만 봐도 알수있고 리니지에서 요정이 평타기반에 쓰는 스킬이라곤 고작 트리플정도라는걸 생각한다면 활이 ㅄ인게 아니라 활을 모르는사람이 ㅄ이라고 보면댐 

로나에서 활스킬 쓰는맛이 없다면 쿨타임영향안받고 스킬난사하는게임을 하면댐   poe가서 활을 하시길~

카즈하2
22/05/2026
23/05/2026 02:00 AM (+09:00)

너는 꼭 일기를 여기다 쓰더라 어서 리니지 라이크를 잘못배워온게 지금에 이꼴이지 뭘 옹호 하는게냐? 이게 2디게임 리니지냐? 그럼 사이드는 왜 있냐 여기?

연우아빠1
22/05/2026
22/05/2026 03:14 PM (+09:00)

멋진글입니다~

하늘밖구르미
22/05/2026
22/05/2026 06:18 PM (+09:00)
Author

좋게 읽어주셔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