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wardCheck-in❄️ 1,500 FlakesSTOVE Store Check-in
❄️ 1,000 Flakes
🧧 AwakeningRiichi City Check-in

STOVE CreatorsBadge Icon
0 °C

fivers5Badge Icon
Creator of this content
레드소냐
07/06/2026
08/06/2026 05:10 AM (+09:00)
131 °C

I've been going to bed early these days..

ArchelonGaming
07/06/2026
07/06/2026 10:36 AM (+09:00)
60 °C

#littlekittybigcity #catsimulator #cat #cute #adorable #kitty #kittysimulator #bethecat #archelongaming #gamingarchelon #gaming #archelon #games #videogames #linuxgaming #linuxgames #fun #gamer #gameplay #playthrough #letsplay #gamingvideos #indiegames

ArchelonGaming
07/06/2026
07/06/2026 10:36 AM (+09:00)
Author
GenesicGGG
06/06/2026
06/06/2026 09:29 PM (+09:00)
168 °C

I got "My Neko Pet" with my saved coupons.

GenesicGGG
06/06/2026
06/06/2026 09:31 PM (+09:00)
Author
50,000Flake当たってる人って、本当に実在するのだろうか?
DeadReactive
07/06/2026
07/06/2026 11:04 PM (+09:00)
191 °C

Let's all do the Flake Shake!!!!!!! Wooooo!!!!

Donutson
07/06/2026
07/06/2026 11:08 PM (+09:00)
i see
87078855
18hr ago
08/06/2026 11:12 AM (+09:00)
200 °C

Was it that hard to give one of the two, you fucking bastards?


1 / 2
디나페리순정
18hr ago
08/06/2026 11:24 AM (+09:00)
ㅇ ㅏ 속상하시겟당 ㅠㅡㅠ
그룬델
27min ago
09/06/2026 05:39 AM (+09:00)
ㅇㅇ
크루 김채연
07/06/2026
07/06/2026 07:11 PM (+09:00)
254 °C

안녕하세요, 첫 게임 리뷰로 인사 드리게 된 스토브크루 3기 김채연입니다!

앞으로 여러분께 재밌는 게임 많이 소개 드리고

그 김에 저도 재밌는 게임 많이 해보려고 하니 잘 부탁드립니다 🙏

여러분 혹시

메트로배니아

좋아하시나요?

재화 모아서 캐릭터 강화하는

소울식 레벨업

좋아하시나요?

(대신 돈 떨구면 마음이 힘들어짐)

저는 정말 좋아하는데요 😊

Ori 시리즈의 스킬트리 시스템,

할로우나이트의 길 찾기와 고난도 전투,

엔더릴리즈의 보스 스킬 추출,

그리고

S o u l . . .

스태미너를 사용하는 너 한 대 나 한 대 소울식 전투까지 고봉밥으로 즐길 수 있는

3000th Duel

리뷰 시작

하기 전에!

7시간 20분 플레이했는데

아직도 지도 57.6% 밝힌 거 한 번 보고 가세요

이 게임 진짜... 진짜 혜자입니다...

세일가 5천원 미만에 이 정도 분량을 즐길 수 있다?!

👍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게임 하고 싶다

✔️ 메트로배니아 좋아한다

✔️ 온리 피지컬 말고 파밍으로 강해질 수 있으면 좋겠다

✔️ 다양한 보스전이 있는 게임을 선호한다

✔️ OST 좋은 게임을 찾고 있다

찐리뷰 시작합니다 →

4일 뒤인 6월 11일에 세일이 끝날 예정입니다!!!!!

구매는 지금!!!!!

일단 게임 켜자마자 타이틀 배경음악부터 너무 좋았는데요!

저는 이거 듣고 다크소울3의 어떤 보스전이 생각났습니다ㅋㅋ...

(제가 녹화한 게 따로 있는데 2시간 지나도 업로드가 안 되네요...ㅠㅠ)

강렬한 오프닝 컷씬이 지나가면 바로 게임 시작!

참고로 기본 조작 키는 원래 위 사진처럼 상하좌우 키였지만

...저는 요즘 저렇게 게임을 못하겠어서

시작한 지 2분 만에 자주 쓰는 세팅으로 키를 바꿔 주었구요.

그 후로 한번도 키를 건드리지 않을 만큼 쾌적하게 플레이했습니다 😊

3000th Duel은 횡스크롤 플랫포머에 소울식 전투를 섞은 게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Ori 시리즈, 할로우나이트 시리즈, 엔더릴리즈 시리즈, 프롬겜

이 중에 하나라도 접해 봤다면 익숙한 맛일 거예요!

(프롬겜은 3D이긴 해서 2D 횡스크롤은 약간 다르긴 할 수도?)

① 일단 지금 갈 수 있는 곳을 전부 돌아다니면서 보이는 몹을 죽이고

② 그렇게 얻은 카르마라는 재화로 캐릭터 스탯을 레벨업하고

③ 보스방에 들어가서 보스를 잡고

④ 보스 잡고 얻은 카르마로 또 레벨업하고 다시 길 진행하고

⑤ 이단점프 같은 거 얻어서 아까 못 갔던 길 가고

이걸 반복하면서 최종 보스까지 도달한 다음 최종 보스를 잡으면 보통 엔딩입니다 참 쉽죠?

이 화면을 보지 않는다면 참 쉬운 게임일 텐데.......

죽으면 돈 잃습니다.

다시 그 자리로 가서 잃어버린 구슬 먹으면 돈 돌려줍니다.

구슬 먹기 전에 또 죽으면 돈 영원히 잃습니다.

그리고 구슬이 주인 때립니다.

아는 맛입니다.........

필드에서 떨궜을 때는 그래도 괜찮구요

보스방에서 떨궜다면 우리 저 구슬부터 먹읍시다

돈이 아까워서요?

아니요

보스랑 편 먹고 저한테 달려드니까요

은근 거슬리니까 후딱 처리해 줍시다..............

공격력 무관 무조건 3타면 주인님♥ 곁으로 돌아와요

📌 장비&오컬트&봉인된 기술

장비창은 이렇게 되어 있어요!

이거 보고 소울겜에서 무게 생각하면서 장비 무한 교체하던 게 떠올랐는데요.

다행히! 여기는 무기가 무거우면 점프가 안 된다 못 구른다 이런 건 없고

공격할 때 좀 느려진다? 이런 게 끝입니다!

대시나 걷기 뛰기 이런 속도는 무기를 뭘 끼든 동일하고, 액세서리는 무게와 무관해요!

참고로 액세서리는 공격력 증가, 방어력 증가, 치명타 확률 증가 등

능력치에 부가 옵션을 더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용량 문제로 극저화질이 된... )

랜스랑 대검을 예시로 들고 와 봤습니다.

대검은 특히 후딜이 긴 게 보이시나요?

공격할 때도 꽤 묵직하게 느껴지는 맛이 있어서 저는 대검 위주로 플레이하는데,

확실히 공속이 느리다 보니 각자한테 맞는 무기 찾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요!

그럼 무기랑 액세서리는 알겠고,

오컬트

는 뭘까요?

아닙니다.

보스를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는 기술을 오컬트라고 합니다.

오컬트는 MP를 소모하여 사용할 수 있고,

모자란 MP는 소모품이나 휴식으로 채울 수 있어요.

엘든링에서 레날라 마법 쓰는 것과 비슷한 느낌!

딜 타이밍 안 나오는 보스를 만났거나

내가 딸피라 맞딜하기엔 좀 쫄린다 싶을 때 쓰면 유용합니다.

그 외에도 봉인된 기술이라는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이런 스킬트리를 볼 수 있는데요.

카르마로 스탯 레벨업을 1번 할 때마다 1개씩 주는 봉인해제석으로 패시브 스탯 증가를 해금할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 보이는 보라색 보석이 봉인해제석!)

그리고 이건 개발자분이 노리신 건지 아닌 건지 잘 모르겠는데 아직도 그대로인 거면 노리신 거겠죠?!...

진행하다 보니까 저 봉인해제석을 8000카르마에 사 주는 상인이 있더라고요.....

제가 저 당시 레벨업에 필요한 카르마가 8000보다 훨씬 적었는데...

그럼 봉인해제석 1개 팔고 레벨업을 2번 하면 봉인해제석이 2개가 되는 거잖아???

이러라고... 놔 두신 거 맞겠죠??

냉큼 있는 거 팔고 레벨업하고 다시 팔고 레벨업하고 반복하면서

레벨 뻥튀기를 했습니다.......

달달했네요 😊

노리신 것 같긴 한 게 제가 이렇게 레벨 36에서 레벨 70~80 정도까지 단번에 올렸는데도

그 다음 지역 몹들이 한방컷이 나진 않더라구요.

안 하고 가면 더 빡셀 것 같으니 여기서 레벨 뻥튀기 하고 가세요!!

📌 지도&세이브&포탈

녹색: 저장  /  빨간색: 레벨업  /  노란색: 포탈

이런 네모네모 지도는 엔더릴리즈에서 자주 봤던 형태였어요.

근데 엔더릴리즈는 그 씬에 들어가기만 하면 바로 그 씬에 포함된 방 지도가 전부 밝혀지는 느낌이라면

3000th Duel은 고저차가 있습니다.

중간중간 뚫린 검은 구멍 보이시나요?

이단점프를 아직 얻지 못했던 시절...

저 높이까지 닿을 수 없어 지도를 밝히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지도를 전부 밝히려면 가시 함정에 굳이 뛰어들어야 하기도 해서

생각보다 번거롭고 귀찮기는 했어요.

들어간 방 안을 샅샅이 뒤지지 않으면 길을 놓칠 수도 있다! 는 걸 의도한 것 같긴 한데

지도를 밝히기 위해 함정 대미지를 고스란히 입어야 하는 건 유저로서......

길 가다 이런 석상 보이면 저장하시면 됩니다!

보통 저장이랑 레벨업 석상이 같이 있는데, 둘 중 하나만 있는 경우도 아주 가끔 있긴 했어요.

이건 Ori 시리즈의 분수 같은 개념의 포탈입니다.

이동 과정을 따로 보여주지 않고 제가 선택한 포탈로 바로 순간이동을 시켜줘요.

이동 편의성을 위해... 두신 것 같긴 했는데요.

솔직히 포탈 타러 가는 길도 멀고 귀찮아서.......

차라리 사용하면 바로 포탈로 이동하는 소모품을 추가하든가,

캐릭터 자체 스킬에 가장 최근 저장 지점으로 이동하는 기능이 있었으면 했어요.

왜 귀찮냐면...

📌 전투

씬 이동할 때마다 죽여 놓은 몹들이 부활하거든요.

네?

이거 실화냐

보통은 저장하면 몹이 부활하잖아요?

할로우나이트도 그렇고 다크소울이나 엘든링도 그런데

이 게임은 특이하게 씬 이동이 몹 부활 트리거입니다...

그래서 가다가 길이 막혔을 때 다시 왔던 길로 돌아가면

분명 죽였던 애들이 까꿍해줘요.

심지어 할나는 몹 패면 쓸 수 있는 자힐 스킬이라도 있지

이 게임은 닼소처럼 자힐 없이 에스트=보라빛성서밖에 없습니다.

이런 점에서 고난도 게임인 걸까요?

그럴지도.......

액션 자체는 호쾌하고 때리는 맛이 좋은 편이에요.

차지한 다음 마음대로 움직여서 몹한테 칼 들이댈 수도 있고

그때 느껴지는 카메라 쉐이킹이나 진동이 손맛을 더 배로 만들어 주는 느낌!

처음에 제가 당황했던 것

몹 지나치려고 대시했는데 딜이 들어옴

그래서 이 게임 설마 대시 무적이 없나...????????? 하고 이 딱딱 모드 ON 했는데

다행히 없는 건 아니고 봉인된 기술을 찍다 보면 가능해지는 순간이 옵니다!!!!

원래 처음 탐험할 때는 몹 좀 잡으면서 진행하다가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싹 무시하고 제 갈 길만 가는 게 이런 류 게임이잖아요?

봉인된 기술 찍는 건 필수랍니다 👍

그리고 몹도 굉장히 다양하다는 거!!

지금까지 제가 올린 이미지에 나온 몹들만 해도 종류나 공격 방식이 다 다르죠!

자폭몹 폭탄 던지는 몹 방패 든 몹 어퍼컷 날리는 몹 etc

맵 종류도 많은데 그 맵에 맞는 몹들도 다 다르게 나와서

맵 구경하고 몹 구경하는 맛이 상당합니다.

개인적으로 보고 우와 했던 배경인데요ㅋㅋㅋㅋ

진짜 하나하나 허투루 만들지 않고 공들였다는 게 보이더라구요.

이런 맵에서는 어떤 몹이 나오고 어떤 전투 방식을 쓸까요?

(힌트를 드리자면 머리를 던집니다)

궁금하시다면 이왕 할인하는 김에 지금 사러 가세요

이런 혜자 게임이 단돈 5천원 (도 안 함)

📌 3000th Duel 총평

👍 이건 좋았다!

✔️ 가격 대비 압도적 가성비 분량

✔️ 메트로배니아+소울라이크의 결합

✔️ 퀄리티 높은 OST

✔️ 눈에 확 들어오는 아트와 그래픽

✔️ 손맛 있는 전투와 다양한 맵과 몹 디자인

✔️ 무료 DLC 있음

❌ 이건 아쉬웠다!

✔️ 약간 뻣뻣한 조작감

✔️ 결정 버튼(엔터)만큼은 키세팅에서 바꿀 수 없음

✔️ 몹 부활 트리거가 씬 이동이라 탐험 시 부담됨

✔️ 몹 몸빵 대미지보다 높은 함정 대미지

(봉인된 기술에 가시 피해 경감이 있긴 한데 그거 찍기까지 너무 오래 걸림)

길도 찾고 몹도 죽이고 스토리도 보고 보스도 잡고 싶다면?

지금 바로 스토브 스토어에서 <3000th Duel> 을 만나 보세요~

6월 11일까지 정가 13,900원에서

무려 70% 할인한 금액인 4,190원에 구매 가능!

전 난이도가 어렵다기보단 길 찾느라 헤매는 게 더 힘들었어요.

저쪽에 못 갔던 길 있었던 것 같은데 하고 지도 보면 억만 년 걸릴 거리...

가는 길에 몹 잡는 거 너무너무 귀찮고 힘들어...

사실 가격 보고 큰 기대 없이 산 게임인데

생각보다 진심으로 즐기고 있는 저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ㅋㅋ

지금도 리뷰 다 쓰면 하러 가려구요 엔딩 보고 싶어요

엔딩보고싶은데길을모르겠어요

(아시는 분 제발 도움)

하여튼 리뷰는 여기까지!

긴 리뷰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는 다음 리뷰로 찾아 뵐게요~✨

>>3000th Duel 스토브 스토어 페이지(클릭!)<<

1 / 26
크루 이창민
13hr ago
08/06/2026 04:51 PM (+09:00)
​메트로베니아 게임이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점차 업그레이드를 하면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었군요!나중에 한 번 도전해봐야겠어요!
덤비면문다고
19hr ago
08/06/2026 10:09 AM (+09:00)
몇몇 디테일적인 아쉬움들이 있지만 가성비가 정말 뛰어난 작품인 것 같네요.리뷰 잘 읽었습니다!
STOVE79605479
07/06/2026
07/06/2026 08:06 PM (+09:00)
181 °C

Purchased from the Trail of Glory, it's definitely a good item, but...

It's kind of ambiguous...

If only it were 23...

Hmm...

Who should I give it to...

1 / 2
무등산막걸리
19hr ago
08/06/2026 11:00 AM (+09:00)
조브주면 될듯 
GenesicGGG
9hr ago
08/06/2026 08:27 PM (+09:00)
262 °C

I got "Remothered: Tormented Fathers", which is being distributed for free on Steam for 24 hours.

Also, I got "Relaxing Simulator", which is being distributed for free on Epic for a limited time.

And I got "Remothered: Broken Porcelain", which is being distributed for free on GOG for a limited time.

There are less than 7 hours left, so get them quickly.
All three are here, thank you for the free games.

So happy~

SKY826
8hr ago
08/06/2026 10:00 PM (+09:00)
1
S1740921556433711
9hr ago
08/06/2026 08:51 PM (+09:00)
06/08
dptmxn
18/05/2025
18/05/2025 07:03 PM (+09:00)
19 °C
⏰ 깜짝 액션 타임 도전 기록

dptmxn님의 기록은 234점이에요!
도전 보상으로 800 플레이크를 받았어요.
괜찮은 실력이군요!
하지만 진짜 고수들은 더 빠르던데요?



🦖아기 공룡을 배불리 먹이고 싶다면?
지금 도전하세요!

👉[스토브 앱에서 플레이]


Log in and post a comment!
Characters : 0/1000Words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