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함에 스마일 게이트 봉투가 있어서 뭐지? 라고 생각 했는데 네개의 빛 스티커가 왔네요. 구매하신 분들은
우편함을 확인 하시길...
대단
크롬 번역기능을 킨 채로 플레이크 뽑기를 돌리면 저렇게 뜨더라고요
날 건강하게 만들어줘! ㅋㅋㅋㅋ
요 며칠 카페인 섭취량 관리도 잘 해서, 분명 두통일 올 일이 없었는데...
아침부터 심한 두통을 겪다가 결국 약까지 먹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브라우저를 켜니 보이는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이라는 군요.
머리 속에 미세먼지 경보기라도 들어있는지, 아주 확실하게 반응하네요.
전국적으로 매우 좋지 못한 공기 질을 보여주고 있으니,
외출을 삼가하시고, 출퇴근길에 마스크 이용, 공기 청정기가 있으신 분은 풀 파워 가동을 추천드립니다.
바로 구매!
안녕하세요!! 빵민혁이에요!
콜록콜록 여러분 요즘 날씨가 너무 오락가락하죠?
낮에는 무진장 덥지만 밤에는 또 춥더라구요....
그래서 그런가 감기걸린거 같드라구요 ㅋㅋㅋㅋ
그래서 그런지 목이 칼칼해서 국물음식이 땡기더라구요!!
그래서 샤브샤브 먹으러갔어요!!
그냥 자랑하고 싶어서 올린거 맞아요 ㅋㅋㅋㅋ
여러분들도 감기 조심하세요~~
안녕하세요, 라운지 매니저입니다.
요즘 하는 게임에 대해 자유롭게 얘기해 보아요 😁
단, 5글자로!
(예시)
전설먹었다
난왜실버냐
- 제목에 게임 이름을 넣어 주세요!
- 같은 게임으로 여러 번 써도 좋아요!
>> 글 작성하러 가기! (클릭) <<
📌 참여 방법
1️ 제목 : 게임 이름
2️⃣ 내용 : 5글자로 말하기
🎁 보상
- 게시글 30건 추첨 → 5,000 플레이크!
- 좋아요 Top 5 게시글 → 30,000 플레이크!
보상 지급일 : 4/11 (금)
🤔 Tip) 여러 번 참여하면, 당첨 확률이 올라가겠죠!
⏰ 기간
- 3/24 (월) ~ 4/6 (일)
※ 이벤트 주의사항
✔ 스토브 로그인 후 참여가 가능합니다.
✔ 무의미한 내용, 욕설이나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내용은 사전 고지 없이 삭제 조치될 수 있습니다.
✔ 삭제 조치된 글은 참여가 인정되지 않습니다.
✔ 이벤트 당첨자 보상인 플레이크는 이벤트를 참여한 계정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좀 더 분리가 가능했으면 좋겠어오
필요하신분은 겟~
안녕하세요! 스토브크루 1기 이애경입니다0_<
리뷰 게시판에서는 처음 인사드리는데요. 앞으로 활동기간 동안 잘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맛있는 국산 인디게임!! '피그로맨스🐽'를 가지고 왔습니다.
그러면 리뷰를 시작해볼까요?? (꿀꿀)
게임소개 🐷
제목피그로맨스장르 어드벤처, 퍼즐, 플랫포머창작자 외계인 납치작전출시일 2024.07.25피그로맨스는 잔혹동화 어드벤처 게임으로 소시지 공장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피그로맨스'는 주인공 돼지가 소세지공장🍖을 탈출하는 탈출기를 담고 있습니다. 주인공 '미틀렛'은 우리 속에 갇혀 살던 평범한 돼지였는데요. 먼저 탈출한 돼지 '포클렛'을 잡으려던 공장 주인 아저씨가 돼지들이 갇혀 있던 우리를 부수며 다같이 공장을 탈출하게 됩니다.
'포클렛'과 함께 공장 주인에게서 도망치는 '미틀렛'!! 도망치는 과정에서 '포클렛'에게 다양한 조작법을 배우게 됩니다.
'포클렛'과 함께 달려! 달려! (살고 싶으면 달려야 한다)
독특한 스티키 모드
공장 앞까지 열심히 도망쳤지만,,,
포클레에에에에에엣-----!!!!!!!!!!
공장 앞에서 엇갈려 버린 둘. '포클렛'은 공장 주인에게 잡혀 조각조각 나게 됩니다... 이 모습을 숨죽이고 지켜본 '미틀렛'은 조각난 '포클렛'을 찾기 위해 공장으로 들어가며 '미틀렛'의 여정이 시작됩니다!
.
.
.
조작법🎮
조작 키가 조금 특이했는데요! 기본적인 방향키 이동과 함께 키보드 왼쪽 아래 Z,X,C를 사용해서 플레이 했습니다.
방향키이동X상호작용, 대쉬C점프, (까마귀일 때) 대쉬Z까마귀 역할 전환►게임 특징
잔혹동화📔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마치 동화책을 펼친듯한 느낌이 듭니다. 미니맵과 진행한 인터뷰를 확인해보니, 본디 동화책으로 기획되었던 스토리를 게임으로 만드신 거라고 하네요. 뚜렷한 선 없이 면으로만 이루어진 캐릭터와, 일러스트들은 마치 어렸을 때 읽었던 동화책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중간중간에 나오는 컷씬은 게임 그래픽과는 다르지만 소설의 삽화같은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무서운 소세지 공장 아저씨 저렇게 웃는 얼굴로 도끼를 들고 쫓아온다)
내용 자체는 소세지 공장에서 소세지가 될 운명을 거부하고, 탈출하는 돼지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어 어찌보면 굉장히 잔인한데요. 동화풍 일러스트와의 대비가 더욱 잔혹한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것 같습니다. 소세지 공장 아저씨도 세상 해맑은 얼굴로 '미틀렛'을 죽이러 도끼들고 쫓아오는 것을 보면 섬뜩함이 느껴집니다.
'미틀렛'이 살아서 지나가기 위해서는 다른 돼지들의 희생이 필요합니다. (뒤에 썰린 친구들이 컨베이어벨트에 지나가는 장면은 덤)
또 게임의 배경들을 자세히 보면, 갇혀 있는 돼지가족들(아마도 곧 도축될) 돼지 통조림이라던지 등의 끔찍한 것들이 귀엽게(?) 그려져 있어 더더욱 잔인한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공장에서 특정한 부분을 지나가기 위해서는 다른 돼지들의 희생이 필수적인데요. 어떠한 상황에서도 '포클렛'의 조각을 찾기 위해 다른 돼지들의 목숨따위... 신경쓰지 않는 '미틀렛'을 보고 있으면 많은 생각이 듭니다.
다양한 퍼즐! 플랫포머🧩
게임은 퍼즐 플랫포머입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퍼즐이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플레이 했던 것 같습니다. 처음엔 돼지가 할 수 있는 게 무엇이 있을까!라는 생각을 했는데, 우리 '미틀렛' 생각보다 똑똑합니다...! 지게차의 높이를 조절해서 넘어가는 플랫포머 부터, 어떻게 통구이가 되지 않게 불을 피해서 넘어갈 수 있을지, 크레인을 사용해서 버튼 위에 어떻게 물체를 올릴 수 있는지, 뒤에는 절대음감(!)을 활용한 퍼즐까지 다양한 퍼즐을 푸는 맛이 있었습니다.
퍼즐 뿐만 아니라, 도끼를 들고 쫓아오는 공장 주인에게서 도망치는 추격전, 타이밍을 맞춰야 하는 시간 제한이 있는 맵도 있었습니다. 게임의 텐션이 떨어질 때쯤, 우리의 주인 아저씨가 등장하여 '미틀렛'을 쫓아옵니다. 도망치는 동시에, 맵에 있는 퍼즐을 풀어야만 넘어갈 수 있어서 엄청난 순발력과 두뇌회전이 필요합니다. 저는 처음에 추격적을 시작하자마자 상황파악을 못하고 몇 번이나 죽었네요...^_^ (앗 어 잠깐 어)
까마귀와 함께하는 모험! 🐦⬛
까마귀를 통해 고기 조각을 옮겨 퍼즐을 헤쳐나갑니다.
사운드트랙에 진심인 게임🎵
오케스트라 사운드트랙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동화같은 아트 스타일과 잘 어우러져 더더욱 게임에 몰입할 수 있게 합니다!
'포클렛'을 다시 만나는 그 날까지🐽
먼저 썰린 친구의 조각을 찾아 공장을 탐험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어 비주얼은 다소 충격적입니다. 귀여운 그림체지만, 썰린 모습까지 귀엽지는 않습니다ㅋㅋㅋㅋㅠㅠㅠ
포클렛씨는 이런 맛이구나....
처음에 메뉴화면에 왜 위장이 나오나 했는데 이 위장에 '포클렛'의 조각을 하나하나 모으는 여정이었어요...^_^ 공장에 들어간 뒤 만난 커다란 돼지에게서 '포클렛'의 설계도(?)를 받아 뱃속에 넣은 뒤 그 그림에 맞는 조각들을 찾아 나섭니다. 조각을 찾을 때마다 설계도에 맞게 조각이 채워지는 건 덤...
충격적인 결말👀
여기는 어딜까요?
결말은 충격적입니다. 어...음 어쩌면 결말까지 봄으로서 이 게임의 주제가 완성되는 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게임이기 때문에 가능한 결말이겠다 싶으면서도... 어쩌면 '미틀렛'이 꾼 꿈이 아니었을까 싶기도 했습니다. 과연 '포클렛'의 조각을 다 모은 '미틀렛'은 '포클렛'을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지금 바로 스토브 스토어에서 '피그로맨스'를 만나보세요~!◀︎
🐽피그로맨스 스토어 페이지 바로가기🐽
▶︎아쉬운 점
가이드의 부재
처음 튜토리얼에서 방향키는 안내하는 것 외에는 어떠한 가이드도 없었는데요. 어디를 어떻게 해결해야 지나갈 수 있는지 감이 안 잡힐 때가 종종있었습니다. 단순히 퍼즐이 어렵다 보다는 무엇이 퍼즐인지 인지하기 어렵습니다. 나중에 알게 됐을 때 아니 여기 움직일 수 있는 거였어? 여기 그냥 지나갈 수 있는거였어?와 같이 그냥 보기에 전혀 인식할 수 없었던 장치들이 있어서 플레이할 때 많이 헤맸습니다. 헤매이면서 푸는 것이 퍼즐의 묘미기도 하지만, 도저히 모르겠을 땐 불쾌한 느낌이었던 것 같습니다.
제목에 힌트를 숨겨두는 경우도 있는데, 텍스트가 전혀 없는 게임이라 조금의 힌트도 얻을 수 없어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초반 튜토리얼에 나오는 부분임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지나가야 하는지 한참 고민했습니다...
또 그렇게 헤매다가보면, 맵에 갇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재시작 버튼이 없어 스테이지를 나가 다시 선택해야하는 것도 꽤나 번거로웠습니다.
쉬운 모드나, 일정시간 고민하고 있으면 힌트가 나오는 등의 장치가 있으면 좀 더 매끄럽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테이지에 따로 이름이나 번호가 없어 내가 지금 어디쯤 있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한 조각을 찾을 때마다 한 챕터가 끝난다는 것은 알 수 있으나, 목표점을 알 수 없어 답답할 때가 있습니다.
>>> 게임 자체는 매우 재미있으나, 사용성 측면에서 불편한 점이 조금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지극히 주관적인 평점 ~
재미★★★★☆난이도★★★☆☆스토리 ★★★☆☆그래픽★★★★☆총점★★★★☆🧡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맛있는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하트 꾸욱
더 많은 스토브크루 게임픽! 리뷰가 궁금하다면?
클릭해보세요!
스토브크루 리뷰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3/27(목)까지 댓글로 소감을 남겨주신 분들 중 5분을 선정하여 🎁1,000 플레이크🎁를 드립니다.
여러분의 많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설문에서도 봤는데 캐릭터 디자인을 중요시 하는 것 같아 보이네요 도트라고 해도 오목조목 잘 표현되어 있는 것 같아요 디자인이 다양해서 캐릭터 취향 찾는 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