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하는 게이머 여러분,
STOVE에서 데뷔한 게임인 Ashanti Protocol의 공식 출시를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 혁신적인 게임은 전략, 모험, 강렬한 미션을 결합하여 독특하고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체크 아웃 아샨티 프로토콜 지금
Ashanti Protocol에서 여러분은 무인 차량과 대포를 지휘하고, 도전적인 과제와 전략적 전투를 헤쳐나갑니다. 돌격을 이끄는 것은 숙련된 사령관인 Arya Stormblade 대령으로, 무인 전쟁의 복잡성을 안내할 것입니다. Arya 대령의 전문 지식과 여러분의 전략적 기량으로, 여러분은 여러분에게 닥치는 모든 도전에 대처할 준비가 잘 되어 있을 것입니다.
숙련된 플레이어이든 전술 게임 세계에 새로 들어온 플레이어이든, Ashanti Protocol은 여러분이 계속 돌아오게 할 흥미진진하고 보람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무인 차량에 적절한 탄약을 장착하고, 전술적 정밀성으로 움직임을 계획하고, 팀을 승리로 이끄세요.
이 스릴 넘치는 모험에 참여하고 무인 전쟁의 미래를 경험하세요. Ashanti Protocol이 이제 STOVE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이 장대한 여정을 놓치지 마세요!
웹사이트: Ashanti Protocol
함께 역사를 만들어 봅시다. 전장에서 만나요!
즐거운 게임 되세요!
Ashanti Protocol을 확인하세요 지금
감사합니다 ~
<로드나인>과 <에픽세븐> 보상이 쿠폰으로 바뀐 것은 알고 계시죠?
각각 받으면 6,000원 까지 챙기실 수 있습니다.
중복 가능 쿠폰이지만, 로드에서 받은 쿠폰과 에픽에서 받은 쿠폰은 동시에 사용이 안되네요
그냥 출석이나 다른 쿠폰이랑 쓰면 될 듯...
P.S그리고 오늘은 12월 써드파티 쿠폰 지급일 입니다.
11월 써드쿠폰은 어제까지였고요.
모두 사용하셨겠죠?
자 쿠폰도 받았으니 장바구니 채우러~
뭔가 다가올수록 마음이 뒤숭숭하네요.
아직 다가오지도 않았는데 연휴가 지났을때의 후유증이 벌써 걱정되기도 하고 허허..
오늘 마무리 숙제를 진행하겠습니다.
[감사콩]
안녕하세요, 라운지 매니저입니다.
올 겨울은 기록적인 한파에, 눈도 많이 내렸죠 🌨️
어릴 땐 하얗게 쌓인 눈을 보면 마냥 설레었지만,
이제는 꽁꽁 얼어버린 출근길이 걱정되더라고요. (´・ω・`)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눈좋아 또는 #눈싫어
태그로 글을 써서
여러분의 생각을 마음껏 표현해 주세요!
주제에 맞게 게시글을 작성해 주신 10분께
2,000 플레이크를 선물해 드립니다 ✨
(많이 올릴수록 당첨확률 UP↑)
🧊 이벤트 기간
2025/1/15(수) ~ 2025/1/21(화)
☁ 참여 방식
1. 스토브 로그인!
2. 주제에 맞는 글을 작성한 뒤,
#눈좋아 또는 #눈싫어 태그를 추가하여 게시글을 등록하면 참여 완료 ✅
☃ 이벤트 보상
#눈좋아 또는 #눈싫어 태그를 추가해
주제에 맞게 글을 쓰신 분들 중,
10분을 추첨하여 2,000 플레이크 지급!
- 보상 지급일: 1/24(금)
※ 이벤트 주의사항
✔ 스토브 로그인 후 참여가 가능합니다.
✔ 무의미한 내용의 질문과 답변, 욕설이나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내용은 사전 고지 없이 삭제 조치될 수 있습니다.
✔ 삭제 조치된 글은 참여가 인정되지 않습니다.
✔ 이벤트 당첨자 보상인 플레이크는 이벤트를 참여한 계정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1978년 회사를 설립한 뒤 한번 문을 닫기는 했지만 2001년부터 신법인으로 2025년인 지금도 이름을 이어가고 있는 일본의 게임 회사, SNK를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모르기는 쉽지 않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오락실 세대였다면 더더욱 말이죠. 오늘은 그런 SNK의 게임들 중 대전 격투 장르를 집중적으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워낙 많은 게임들을 내놓았던 회사이기에 SNK가 내놓은 게임들을 장르로만 구분해도 글을 몇 개는 만들 수 있지만 오늘은 대전 격투 장르, 그 중에서도 메이저라고 볼 수 있는 게임들만 추려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마침 SNK 대전 격투 게임들을 스토브 인디에서 만나볼 수 있기도 하고 말이죠.
처음으로 소개할 SNK 대전 격투 게임은 Art of Fighting, 용호의 권 시리즈입니다. 1992년에 발매된 용호의 권으로 시작해 1996년작 용호의 권 3까지 세 개의 작품으로 이뤄진 시리즈로 더 킹 오브 파이터즈에서 만날 수 있는 료와 로버트, 유리 같은 캐릭터들이 먼저 등장했던 시리즈이기도 해요.
먼저 출시되었던 아랑전설이 생각보다 좋은 성적을 거두자 또 하나의 대전 격투 게임 IP를 내놓겠다는 흐름에서 만들어 낸 게임으로 용호의 권과 용호의 권 2의 경우 많은 인기를 누렸지만 용호의 권 3은 기존의 시스템들과 어울리지 않는 신규 시스템들이 대거 섞이며 좋지 않은 평가를 받아냈어요.
용호의 권 시리즈는 최초로 대전 격투 게임에 초필살기 시스템, 기를 모아 충전한 에너지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게이지 시스템 등을 사용한 게임으로써 게임 시리즈 자체는 짧게 끝났지만 시스템들은 이후 다른 게임들에서 계속해서 사용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토브 인디에서 용호의 권 시리즈 중 두 번째 타이틀인 용호의 권 2를 만나볼 수 있어요.
다음 게임은 Fatal Fury, 아랑전설 시리즈입니다. 용호의 권보다 먼저 등장한 게임이자 이쪽은 KOF 인기 캐릭터인 테리 보가드, 그리고 앤디 보가드와 죠 히가시 같은 캐릭터들이 출전한 게임이기도 해요.
아랑전설 시리즈의 첫 작품인 아랑전설 역시 기스 하워드가 가지고 있었던 반격기라는 시스템을 처음으로 선보였던 것과 플레이어쪽으로 가까이 이동하거나 멀어짐에 따라 캐릭터가 크고 작아지는 걸로 공간감을 표현했던 라인 이동 시스템을 채용했던 것 등 신선한 부분들을 다수 보여주었던 게임이었습니다.
한국인 캐릭터인 김갑환이 출전, 이후 적지 않은 플레이어들이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에서 김갑환을 주력 캐릭터로 사용하게 만들었던 게임이기도 하고 아랑전설의 후속작인 아랑전설 2가 워낙 높은 평가를 받아냈었던 만큼 SNK 대전 격투 게임을 언급할 때 빠져서는 안될 게임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스토브 인디에서도 아랑전설 2를 다듬어 내놓은 완전판 아랑전설 스페셜을 즐길 수 있구요.
세 번째 게임은 사무라이 쇼다운이라는 수출 버전 이름으로도 잘 알려진 사무라이 스피리츠 시리즈입니다. 이쪽은 아랑전설, 용호의 권보다 훨씬 일본의 냄새가 많이나는 게임으로 그런 점에 더해 모든 캐릭터가 무기를 사용한다는 특징을 갖고 있었던 시리즈인데요.
무기를 계속해서 들고 있는 게 아니라 무장을 날려버리는 무기파괴류 필살기를 맞는다던가 무기를 튕겨낸다던가 하면 무기를 놓치게 되고 그 때에는 제대로 성능이 나오지 않는 실제 전투와 비슷한 시스템을 채용해 색다른 재미를 보여주었던 게임으로써 한 때 소울칼리버와 함께 무기를 사용하는 대전 격투 게임의 양대산맥으로 군림하기도 했어요.
2019년에 발매된 사무라이 스피리츠로 시리즈가 이어지고 있어 용호의 권 시리즈와 달리 아직 시리즈의 생명력이 살아있는 IP입니다. 사무라이 쇼다운 시리즈에 포함된 게임 중 많은 사랑을 받았던 사무라이 쇼다운 2, 사무라이 스피리츠 2를 스토브 인디를 통해 만나볼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게임은 메탈슬러그와 함께 SNK를 대표하는 게임이라고 해도 무방한 The King of Fighters,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입니다. SNK 게임들에서 등장했던 캐릭터들이 하나의 목적을 가지고 모이는 올스타 게임이기도 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는 94부터 시작해 22년작 XV까지 비교적 최근에도 이어지고 있어요.
한국에서는 다른 대전 격투 게임들과 비교했을 때도 결코 뒤지지 않는 인기를 얻어냈었던 타이틀이자 지금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 같은 게임들을 꾸준히 즐기고 있는 분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을 정도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게임입니다. 한 명이 아니라 3명의 캐릭터를 선택해 팀으로 즐겨볼 수 있다는 점, 각 캐릭터들이 가지고 있는 개성있는 필살기로 일발역전을 노린다던가 단단한 기본기로 갉아먹는다 같은 플레이에서 오는 재미 등 확실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게임이었거든요.
밸런스를 쉽게 잡기 힘들 정도로 많은 캐릭터들이 출전하고 그 안에서 캐릭터들의 개성을 충분히 살려주는 작업이 들어가며 KOF 시리즈는 굉장히 매력적인 대전 격투 게임 시리즈가 될 수 있었고 지금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분들이 결코 적지 않아요. 시리즈 중 더 킹 오브 파이터즈 2002의 경우 스토브 인디를 통해 쉽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누르면 SNK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지금은 확실히 전성기라고는 할 수 없지만 SNK의 시대가 분명히 있었던 만큼 그 시절 게임들을 다시 플레이해보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스토브 인디를 통해 아랑전설, 용호의 권, 사무라이 쇼다운, 그리고 더 킹 오브 파이터즈까지 SNK 대표 대전 격투 게임들을 쉽게 즐겨볼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스토브 인디로 떠나보세요!
.
1. Rank.62
2. 아티팩트 중복 안 나와서 다행~
3. 세나 긔여워... 템 강화는 흠...
4. 에피3 8지역 클리어
A. 내일부터 버프기간 동안 영웅의 길 2 다 깨고, 원정대 보상도 전부 타고! 여물 100개 다 녹여버리는게 목표
동아리 넘 재밌게 해서 팬아트 한번 그려봤습니다~~
(제가 젤좋아하는 박다영 그려봤어요^-^)
다음 작품도 기대하고 있을게요~
Merry christmas!!
2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