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2명을 공략할 수가 없음
미유키 렌카 2명 엔딩보니까 cg 100퍼 채워져있고
두명 보이스도 설정에 없어서 혹시나 했는데 공략 불가 캐릭터임
나중에 추가 dlc로 나올 예정인지, 그도 아니면 맥거핀으로 남겨둔 상황인지 알 수가 없음
한번 본 주요루트를 스킵하는것도 안되고, 세이브 공간도 7개밖에 없어서 불편함
일러스트랑 cg, 특히 배경 cg 많이 있는거 맘에 들었음.
Bgm도 나쁘진 않음
ㅎㅂㅎ
내일도 숙제가 리필되겠지..
재밌긴 하네요 나중에 90년대 오락실 게임도 해주세요
굿굿!!!
귀여운 그래픽과 달리 어려운 난이도를 가진 뱀서류 게임.
좋았던 점은 스킬들에 대한 아이디어와 연출이 뛰어나다는 점이다. 총이 화면 양 옆에 나와 공격하는 연출이라던가 용의 입김 같이 주변에 연기가 퍼지는 연출이 좋았고, 라이더 스킬이나 레고 밟는 스킬 등 기존 뱀서류에서 보지 못한 컨셉의 스킬들이라 신선했다.
다만 아직은 아쉬운 부분들이 많이 보인다.
1. 스킬들의 설명이 직관적이지 않다. '스카이다이버를 불러온다', '전술 지원 유닛 주시자를 불러온다' 등 이 스킬이 어떤 공격 방식을 가진 스킬인지 알 수 없었다.
2. 버프가 정확히 어디에 영향을 주는 지 알 수 없다. 캐릭터 자체의 성능을 올려주는 버프 카드들이 있는데 행운과 악은 어떤 능력을 주는 지, 소환체와 투사체를 나누는 기준이 무엇인지 알 수 없었다.
3. 게임의 컨셉이 뭔지 모르겠다. 용이나 악마가 들어간 무기가 나오면서 판타지 세계관인 줄 알았더니 라이더 같이 갑자기 한국적인 것도 나오고, 여기에 제각각의 그림체를 가진 일러스트들까지 뭔가 혼란스러웠다. 게임의 세계관에 맞는 스킬들과 일러스트로 통일하는 작업이 필요해보인다.
4. 스킬 시스템의 플러스 알파가 부족하다. 타 뱀서류 게임의 경우 후반으로 가면 두 개의 스킬을 합쳐서 합동 공격 또는 시너지 효과 같은 게 생겨 플레이에 변화를 주는 데 이 게임은 각자 독립된 스킬을 레벨업 시키는 게 끝이다 보니 뒤로 갈수록 플레이가 고착화되었다.
5. 캐릭터와 스킬의 수치를 알 수 없다. 스킬이나 버프 설명도 그렇고 다 수치로 증감을 표시하는데 정작 게임 내에서 이러한 수치를 볼 수 없었다. 또한 쿨타임도 알 수 없어 나중에 쿨타임 돌아가는 효과라도 넣어주면 좋겠다.
6. 그 외 그래픽이나 사운드 설정 옵션이 부재하고, 전체적인 UI 디자인이나 배치도 아쉽다.
게임 제작 경험을 위한 게임이면 몰라도 상업적으로 낼 계획이 있다면 발전해야 될 부분이 많다고 생각된다. 게임의 컨셉을 명확히 하고 다른 뱀서류 게임들과 차별되는 무언가를 만들 필요가 있어 보인다.
ㅇㅂㅇ
SNK40주년 컬렉션 무료SNK 40주년 컬렉션 -
SNK 40th Anniversary Collection
SNK 40주년 컬렉션 무료 (대한민국 계정 가입자 한정)
25년 1월 25일 ~31일까지.
https://store.onstove.com/ko/games/4334
<러브인 로그인> 본 게임 소지자의 경우 무료 다운로드 가능
러브인 로그인 월페이퍼
https://store.onstove.com/games/1683
러브인 로그인 (시크릿 플러스) 월페이퍼 https://store.onstove.com/games/1682
아랑전설 스페셜 - FATAL FURY SPECIAL
https://store.onstove.com/ko/games/4336
25년 1월 25일 ~31일까지.
1주차
2주차
3주차
안녕하세요, 라운지 매니저입니다.
게임하다가 웃음이 터지거나
신나서 시간 가는 줄 몰랐던 경험
다들 한 번쯤 있으시죠 (´▽`)♪
여러분은 게임하면서 언제 가장 즐거웠나요?
댓글로 함께 이야기해봐요!
📌 참여 방법
게임하면서 가장 즐거웠던 순간을 댓글로 남기기
🎁 보상
- 좋아요 가장 많이 받은 3분께 10,000 플레이크
- 추첨을 통해 댓글 작성자 중 10분께 3,000 플레이크
* 좋아요 수가 같은 경우, 댓글을 먼저 작성한 순서로 선정
⏰ 기간
1/20 (월) ~ 1/26 (일)
그럼,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 이벤트 주의사항
✔ 스토브 로그인 후 참여가 가능합니다.
✔ 무의미한 내용의 질문과 답변, 욕설이나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내용은 사전 고지 없이 삭제 조치될 수 있습니다.
✔ 삭제 조치된 글은 참여가 인정되지 않습니다.
✔ 이벤트 당첨자 보상인 플레이크는 이벤트를 참여한 계정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게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요소들을 많은 수의 매커니즘과 게임 시스템으로 구현한 덱빌딩 로그라이크 게임.
좋았던 점은 정말 다양한 매커니즘과 시스템을 구현하라고 한 점이 돋보였다. 각 캐릭터마다 다른 매커니즘 및 특수 카드, 몇몇 적의 위치 및 거리에 따라 달라지는 능력, 적들마다 다른 특성, 패에 있는 카드가 어느 열에 있는 지에 따라 발동하는 효과 등 전투 도중에 발생할 수 있는 요소들을 모두 고려하여 시스템으로 만든 느낌이었다. 전투 자체도 카드에 따라 '강화, 보급, 변환'의 개념을 구현하여 패 및 덱 리롤이나 대미지 강화 등의 재미를 잘 만들었다. 한편 전투별로 추가 재화를 얻을 수 있는 보조 퀘스트가 다르다던지, 각 이벤트마다 속성이 달라 특정 속성의 이벤트만 보면 추가로 아이템을 준다던지, 특정 이벤트의 경우 Yacht 게임이나 체력을 늘려주는 룰렛과 같은 미니 게임 요소를 넣는 등 전투 외적으로도 전략적인 선택을 고민하는 재미가 있었다. 이벤트 선택도 기존 정해진 루트를 보고 유저들이 원하는 루트와 이벤트를 선택하는 방식과 달리 랜덤으로 턴 제한이 있는 이벤트가 생성되고 그 턴 안에 해당 이벤트를 방문하지 않은 면 소멸하는 방식이라 신선했다. 전체적으로 전략을 구상할 수 있는 요소들을 다양하게 구상하여 머리를 쓰는 재미가 있었다.
아쉬운 점은 먼저 워낙 시스템이 다양하다 보니 튜토리얼을 했음에도 게임 몇 판을 돌려보고 어떻게 돌아가는 지 이해했을 정도로 캐주얼함은 떨어지는 느낌이다. 그리고 튜토리얼도 상세한 건 좋은데 좀 길어서 핵심 부분만 간결하게 줄이면 더 좋을 것 같다. 다음으로 도트 퀄리티가 다소 투박한 느낌이 든다. 또 개인적으로 상점 유물들의 가격이 좀 나가는 편이라 1막에서 구매가 어려웠다. 이 외에도 스토리적인 요소가 부재한 것도 살짝 아쉬웠고, 두번째 캐릭터인 거너에 대한 매커니즘 설명이 부재하여 처음 플레이했을 때 당황스러웠다.
클리어 이후에도 몇번 더 플레이할 정도로 재밌게 즐겼다. 퀄리티적인 부분만 조금 다듬으면 더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