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재미있어요
🌟기대작 연구소🌟 전서버 통합 단톡방: 키워 주십쇼!!!
정보 공유와 더불어함께
더 나은 게임 세상을 만들기 위해
바로 당신을 기다려요 ^^*
추신.
오랜기간 저희 단톡방은 관리되어 왔기에
이상한 사람들 전혀 없어요.
이제 편하게 오셔 함께 소통 해요~*
https://open.kakao.com/o/g0b4I09f
어빌을 다양하게 쓰는 재미?ㅋㅋ
어빌 올리는데 한세월인데 어빌 바꿔야해서 키울거 생각하면 한숨부터 나옴
또 다 키우면 새로운 어빌 나오면 또 키워야되고
무슨 어빌키우기 게임도 아니고 어빌 좀 빠르게 올려서 다양하게 쓸수있게 좀 바꿔주세요
동결희 대표님 목소리에 녹네 음음
ㅊㅊ
가뜩이나 한시간 멍하니 쳐맞는 컨텐츠도 뭐같은데
전방만 겁나 잘돌아가네 타직업은 하지말라는거냐 몹딜을 낮춰야지
토르 라그나로크
토르, 오딘, 로키 등 북유럽신화에 등장하는 인물들을 정말 다양한 매체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소설, 영화나 드라마는 물론이고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같은 창작물에서도 북유럽 신화의 요소를 가져와 만든 경우를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런 북유럽신화 속 캐릭터 중 하나인 Valkyrie, 발키리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신은 아니지만 전사 집단으로써 굉장히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거든요.
발키리는 그리스 로마 신화의 주신 제우스처럼 북유럽 신화의 주신인 오딘의 직속 부대로, 모든 부대원들이 여자로 이루어져 있는 여전사 부대입니다. 고대 북유럽 언어인 노르드어로 전사자를 선택하는 자, 강한 전사의 영혼을 선별해 발할라로 데려가는 일종의 전사 심사위원, 저승사자 역할을 맡고 있기도 해요.
갓 오브 워
바이킹이 대표하는 북유럽의 강인한 이미지, 거기에 오딘 직속 여전사 부대라는 이미지가 더해지며 발키리들이 어떤 매체에 사용될 때는 강인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으로 등장할 때는 플레이어를 가볍게 찍어 누를 듯한 이미지를 보여주는 경우도 많구요.
디아블로2 아마존 스킬 발키리
북유럽 신화 속의 이미지를 그대로 살리는 경우도 있지만 발키리의 이미지 중 강인함만을 끌어와 강한 여전사들을 발키리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발키리와 함께 여전사 이미지의 양대 산맥이라고 할 수 있는 아마존처럼 말이죠. 디아블로 2에서는 아마존의 스킬 중 하나로 발키리를 넣기도 하는 등 아마존과 발키리는 나름 비슷한 이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발키리 프로파일
하지만 일본에서는 이런 발키리에 대한 이미지가 서양과는 약간 다르게 구축되어 있습니다. 일본의 영향을 크게 받은 서브컬처 장르에서도 이런 이미지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바로 날개가 달린 투구를 쓰고 갑옷을 입은 '미소녀' 형태의 이미지를 말이죠.
창작물 속의 발키리는 보통 어떤 식으로든 날개나 깃털 같은 공중 요소를 채용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석은 날개 달린 투구지만 이렇게 발키리 프로파일처럼 깃털을 꼽고 있는 경우도 있구요. 북유럽신화 속 발키리를 그린 옛날 그림들을 보면 왜 그런지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헤르메스처럼 신의 말을 전하는 느낌을 살리기 위한 부분이 아니었을까 싶어요.
날개 달린 투구와 갑옷, 창이나 검으로 무장하고 있는 발키리의 속성에 미소녀라는 또 하나의 속성이 추가된 시작점은 바로 남코의 1989년작 '왈큐레의 전설'입니다. 1P 캐릭터인 왈큐레와 2P 캐릭터 크리노 산도라가 펼치는 모험기를 그렸던 게임인데요.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왈큐레의 비주얼은 날개 달린 투구와 가벼운 갑옷으로 무장, 거기에 방패와 검을 들고 있는 여전사, 발키리의 이미지를 그대로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바리안 여전사 같은 강인한 스타일이 아니라 소녀소녀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디자인으로 구현되어 왈큐레의 전설을 플레이해 본 분들에게 발키리란 이런 존재구나라는 느낌을 심어주었어요.
게임이 그저 그런 재미를 가지고 있어 묻혀버렸다면 이런 왈큐레의 이미지가 유명해지는 일은 없었겠지만 왈큐레의 전설은 아케이드 게임에 RPG의 요소를 섞어 성장의 재미를 구현했다는 점, 엔딩을 보러 가는 과정이 생각보다 험난해 많은 플레이어들이 도전 욕구를 불태우게 만들었다는 점으로 정말 많은 인기를 누렸던 게임이었습니다.
게임의 재미에 더해 또 다른 주인공인 크리노도 충분히 매력적인 디자인을 갖고 있었지만 그걸 가볍게 눌러 버리는 왈큐레가 가진 미소녀 발키리라는 독보적인 이미지를 통해 왈큐레의 전설은 남코의 게임들 중 많은 사랑을 받았던 사례로 포함될 수 있었고 이후 발매되었던 남코의 고전게임 컬렉션에서 꾸준히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왈큐레의 전설 이후 왈큐레가 보여주었던 이미지는 정말 오랫동안 일본 게임 속에 등장하는 발키리의 기본적인 모습으로 박혀버렸고 수집형 게임을 포함, 어떤 식으로든 발키리가 등장한다면 거의 왈큐레와 비슷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오딘스피어
물론 오딘 스피어처럼 오딘의 직속 전투 부대라는 것만 살리고 날개 달린 투구라던가 같은 요소들은 뺀 형태의 발키리가 등장하는 게임도 있지만 발키리=미소녀라는 공식은 꽤 오랫동안 적어도 일본에서는 지켜지고 있는 중입니다. 서양에서는 강인한 여전사의 이미지가 더 강하지만요.
세부 설정은 다를 수 있어도 날개를 가지고 있고 전투력도 상당한 미소녀 캐릭터가 있다면 자연스럽게 발키리의 이미지를 떠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로스트아크에 등장하는 니나브 같은 캐릭터들이 대표적인 경우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일본에서, 그리고 서브컬처계에서 발키리의 이미지를 서양과는 180도 다르게 바꿔버렸다는 것에서 충분한 의미를 찾을 수 있는 왈큐레의 전설이 언제까지 영향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2025년에 등장하는 신작 게임에 발키리가 등장한다면 한번 관심을 갖고 지켜봅시다 ㅋㅋ
친애하는 게이머 여러분,
Ashanti Protocol의 공식 출시를 너무나 기대하고 있어요!
이 행사를 기념하여, 우리는 여러분을 기다리는 스릴 넘치는 모험과 전략적 도전을 보여주는 독점적인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Ashanti Protocol을 확인하세요 지금!
Ashanti Protocol에서 여러분은 격렬한 임무와 전략적 전투를 헤쳐나가면서 무인 차량과 포병대를 지휘하게 됩니다. 돌격을 이끄는 것은 숙련된 사령관인 Arya Stormblade 대령이며, 그는 여러분을 무인 전쟁의 복잡한 과정으로 안내할 것입니다. Arya 대령의 전문 지식과 여러분의 전략적 기량으로 여러분은 여러분에게 닥쳐올 모든 도전에 잘 대처할 준비가 될 것입니다.
Ashanti Protocol은 플랫폼에서 신선하고 혁신적인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합니다. 숙련된 플레이어이든 전술 게임 세계의 초보자이든 Ashanti Protocol은 계속 돌아오게 할 흥미진진하고 보람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스릴 넘치는 모험에 참여하고 무인 전쟁의 미래를 경험하세요. 독점 게임플레이 영상을 보고 액션에 뛰어드세요. Ashanti Protocol이 이제 STOVE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이 장대한 여정을 놓치지 마세요!
체크 아웃 아샨티 프로토콜 지금!
게임 웹사이트: Ashanti Protocol
함께 역사를 만들어 봅시다. 전장에서 만나요!
즐거운 게임 되세요!
. 우리 모두가 좋은 한 해를 보내길 바랍니다. 더 이상 전쟁이 없고, 더 이상 질병이 없습니다. 지역 사회에 감사드리고, 이 긴 여정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형들 고민하지말고 빨리접어
형들이 소과금해서 사는템들
다 작업장들 매크로 다중계정 월급주는거야
로드나인은 틀렸어 핵과금러 아니면
그냥 다들 포기해 작업장 매크로가 뽑은 1위게임이야
소과금러들 축복받은계정 아니고선 진짜 영웅무기 먹는 캐릭 없어
나오는 자리는 매크로 다중계정 작업장들뿐이야
돈 쓰레기통에 버리지말고 접고 모왔다가 잼있는게임 나오면 그때 써
ㅋㅋㅋ 글쓴이 접은지가 언젠디 해놓고 9일날 저니오브모나크하러간다고 썼네ㅋㅋㅋ접은지 하루 아니냨ㅋㅋㅋㅋㅋ 접은지 뭐 3개월된줄알았네ㅋㅋ
12.6일에도 66렙 45000투력 닥사 어디서 하냐고 썼구만ㅋㅋㅋ내가쓴글 열람가능한건 몰랐나보네
내프로필 캐릭이야기한거야 글쓴건 신섭이라고 적어놨는디
구섭이든 신섭이든 팩트는 엊그제까지 게임하던거 아님?ㅋㅋㅋ
맞아 구섭 오픈때 접속안돼서 접고 신섭나와서 겜 첨해보고 접으면서 글쓴건디
영무는 운이야 형ㅋㅋㅋ나도 무과금으로 이제 8만따리밖에 안되지만 활3개 대검2개 지팡이1개 먹었어 다 혁명의고원에서, 사막은 드랍률 ㅈㄴ 내려놨고 무덤 죽대는 원래 로드나인 던전은 드랍률이 낮다고 영자가 말 했잖아 경험치는 필드보다 높고 드랍률은 필드보다 낮고, 형이 고원 제대로 돌리기전에 구섭도 접고 신섭도 고원도 제대로 못돌 투력이라 영무 못먹은게 아닐까 생각해본다ㅋㅋ 요즘 고원 폐허에서 영무 잘나오는편이야 구섭은 영무 세라드 5000다야까지 떨어졌어 시세보면 감 오지?
작업장 매크로이야기한거야 영무는 보태기로 적은건디 뭔 노점을 영무로 어그로 꾼들 천지누ㅋㅋㄱㅋ 어짜피 접었어 노관심이야
와.. 이분 42개 글 쓰셨는데 전부 영웅 무기줘라. 징징글이네요... 대단하다. 글 읽는데 머리가 어지럽네
나오는 자리라는 멘트에 경악을 금치 못합니다
무과금으로 영무4개 전설방어구 5개째 먹음
델폰 4개 세크 3권 ok?? 키우기 게임도 실력이여 ㅋㅋ
무과금이라면서 타락패키지 다샀다고 본인게시판에 쓴건 머임? 거기섭은 타락패키지 다야임?
타락패키지가 다이아지 7500다이아
상점은 좀 보면서 게임해 영무 자리드립은 너무했어 무덤사냥중이야 아직?
님캐릭지금 접속중인데 ? ㅎㅎㅎㅎ
알바야 내가 어딧썹인디ㅋㅋㅋㅋ 접은지가 언제인디 개웃기내 알바 어그로
알바 ㅇㅈㄹ 복귀유저 존나준다고하면 또 기어들어올거면서
복귀를 왜해 어그로식갸 관종알바 그만해라ㅋㅋ접중이라더니 복귀유저 드립치노ㅋㅋㅋ
가서 클바나해 ^^
말또 돌리노 알바식기 알바열심히해라 식갸 ㅋㅋㅋㅋㅋ
자고 일어나니깐 영무 2개 먹은적도 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형 계정이상한거 아니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신섭 영무3개 먹었는데....
영무 먹어야 얼마한다고 ㅉㅉ 잘풀려서 오히려 겜망한겨
ㅇ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