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서버 내봤자 매출 1도 안오름
웬줄아냐?
그저 쌀먹이나 하려고 오는 넘들 투성이인데 매출이 오르겠냐?
그리고 로드나인은 게임특성상 레벨 1서부터 다시 키우는게 진짜 빡센 게임임
나도 로드나인 처음할때 메인 퀘스트 미는데 진짜 토나오더라
특이 4막 10장은 아직까지도 유툽에 공략이 올라올정도로
전설의 퀘스트고
이걸 다시 하라고?
누가 해 신서버 내봤자 쌀먹들만 가득. 정장 매출 올려주는 과금러들은 1%도 안되는게
로드나인이다
이게임이 웃긴게 신서버를 내면 매출이 오를꺼라고 생각하는게 코미디
로드나인은 신서버를 내는게 아니라
"복귀유저" 이벤트를 열어야 맞는거야
그래야지 유저들이 다시 돌아오지. 누가 1레벨부터 다시 키우냐 신서버에서
어떻게 매출을 올려야 하는지 전혀 모르고 있으니 답답하다
몇개월마다 신서버 낸다고 매출이 올라가는 게임이 아닌데 이게
복귀유저 이벤트를 열라고 그래야지 매출이 오르지
누가 신서버에서 1레벨부터 다시 키워 그 토나오는 퀘스트 하면서
시조를 언제 모아? 본서버도 모자라 죽겠는데 시조는 어느 세월에 모아
난 진짜 로드나인 몇개월마다 신서버 내는거 진짜
좀 무식한것같음. 이게 의미가 없다니깐 그러네
쌀먹 라인들 쌀먹 유저들만 가득한 신서버에서
파는 사람만 있고 사는 사람이 없는데 이게 어떻게 매출로 이어지지?
가뜩이나 유저도 그리 많지 않는데 서버만 증설한다고 뭐가 달라는지.
다른 게임들은 뭐 돈이 없어서 신서버 잘 안내는줄 아냐.
신서버 내봤자 작장들 쌀먹들만 몰리고 실유저는 유입이 안되니깐
안내는거야. 비싼돈주고 서버 증설하는건데. 결국 실유저 유입이 안되면
진짜 바보같은 짓거리인걸 누구보다 잘아니깐
다른게임들은 신서버 잘 안내는거거든
진짜 로드나인 보면 진짜 개답답함.
MMORPG게임에서 유저들을 어떻게 다시 로드나인에 복귀 시켜야 하는지 전혀 모름
그저 신서버 내면 사람들 몰리겠지.
진짜 1차원적인 생각이지..
안녕하세요! 스마일매니저입니다!
님들이 게임맛을 알아?!
네번째 회차! 이번에 만나볼 게임은,,
아기자기한 그래픽, 시뮬레이션, 스토브 한글화
페이블덤!
(※ 본 콘텐츠는 24년 12월에 제작되었습니다.)
#님겜맛 #페이블덤
ㅊㅊ
<p>Who me?</p>
play?
빠르게성장하고 이벤트도 맘에드네요~
활쟁이 하다가 전방 70랩 찍었습니다.
전방 무기 특성 어떻게 찍나요?
사냥 느려도 유지력이나 상급 몹 잡을 수 있는 특성이면 좋겠습니다.
ㅇㅇㅇㅇㅇㅇㅇㅇㅇ
작품명 : 로코 모티브 로이스 특급 살인
개발사 : Robust Games
특징 : 2D 픽셀그래픽 3인칭 포인트앤클릭 퍼즐 어드벤처 게임
플랫폼 : PC
언어 : 스토브인디 독점 한글화
가격 : 16,500원
로코 모티브 로이스 특급 살인은 Robust Games에서 개발하고, 2024년 11월 21일에 출시된 2D 픽셀그래픽 3인칭 포인트 앤 클릭 퍼즐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운행 중인 열차 안에서 발생한 살인 사건을 다루며, 애거서 크리스티의 '오리엔탈 특급 살인'을 연상시키는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리엔탈 특급 살인'과 달리, 유머러스하고 우스꽝스러운 캐릭터와 상황을 더해, 무겁지 않고 명랑한 분위기 속에서 이야기를 풀어가는 점이 특징입니다.
살해된 가주와 사라진 유언장
'로이스 특급'에서 살인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피해자는 운터발트 가의 가주이자 로이스 특급의 소유자인 레이디 J. 운터발트.
그녀는 유언장을 공개하기 직전, 누군가에 의해 암살당했습니다.
운행 중인 열차에서 벌어진 충격적인 살인 사건.
용의자는 사건 당시 열차에 탑승한 모든 사람들.
레이디 운터발트의 죽음으로 가장 큰 이득을 보게 될 자가 범인일 것이 분명합니다.
모두의 관심이 그녀의 유언장에 쏠린 가운데, 그녀의 전속 변호사 '아서 A. 아커만'은 난감한 표정으로 말합니다.
"믿기 어렵겠지만, 유언장을 잃어버렸습니다."
정말 공교롭게도 그녀의 유언장은 공개 직전, 열린 차창 밖으로 바람과 함께 사라졌습니다.
범인이 누구이든, 잃어버린 유언장을 되찾지 못한다면, 다음 타깃은 아서가 될지도 모릅니다.
플레이어는 변호사 아서가 되어, 잃어버린 유언장을 찾기 위한 좌충우돌 우탕탕탕 여정을 시작하게 됩니다.
세 명의 시점에서, 사건의 진실에 접근하세요.
'로코 모티브 로이스 특급 살인'은 세 명의 캐릭터의 시점을 번갈아 가며 사건을 풀어나가는 독특한 구성이 특징입니다.
플레이어는 변호사 아서 A. 아커만, 추리 소설가 허먼 멀먼 그리고 초대받지 않은 손님인 다이애나 오스터하겐의 관점에서 사건의 전말을 추적하고, 진실에 다가가게 됩니다.
아서 A. 아커만
레이디 J 운터발트의 전속 변호사인 아서는 서류 작업에 몰두하는 걸 좋아하는 워커 홀릭입니다.
하지만 유언장을 공개하기 직전, 레이디 운터발트의 유언장을 잃어버리는 엄청난 실수를 저지르고 맙니다.
그 실수를 만회하기 위해, 아서는 열차 곳곳을 헤매며 유언장 찾아 삼만 리를 시작합니다.
아서는 과연 잃어버린 유언장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허먼 멀먼
스스로에 대한 자부심은 대단하지만, 대중에게 그의 소설은 이미 한물간 진부하고 구태의연한 이야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런 허먼을 레이디 운터발트는 어떤 이유에서인지 로이스 특급에 초대합니다.
그녀의 유언장을 공개하기로 한 그 중요한 날에 말이죠.
레이디 운터발트는 왜 허먼을 초대한 걸까요?
그녀의 진짜 의도는 무엇일까요?
다이애나 오스터하겐
다이애나는 로이스 특급에 초대받지 못한 손님입니다.
그런데 어째서 그녀는 이 열차에 탑승해 있는 것일까요?
레이디 운터발트의 갑작스러운 사망은 그녀조차 예상치 못한 일이었던 것처럼 보입니다.
다이애나가 이 열차에 오른 진짜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녀의 목표는 과연 누구, 혹은 무엇일까요?
게임의 특징
'로코 모티브 로이스 특급 살인'의 스토리는 프롤로그, 6개의 파트 그리고 최종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체 스토리는 세 명의 캐릭터 시점을 중심으로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아서 파트 (프롤로그, 파트 1, 파트 2)운터발트의 사망 직전의 상황들을 아서의 시점에서 전개합니다.
허먼 파트 (파트 3, 파트 4)허먼의 시점을 통해, 레이디 운터발트의 사망 이전에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이애나 합류 파트 (파트 5, 파트 6, 최종장)다이애나가 합류 이후, 플레이어는 아서, 허먼, 다이애나 세 명의 캐릭터를 번갈아 조작하며, 사건을 진실을 파헤치게 됩니다.
게임은 전통적인 포인트 앤 클릭 퍼즐 어드벤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주변 환경과 사물들을 조사해 단서와 아이템을 획득하고, 이를 직접 사용하거나 조합하여 퍼즐을 해결해 나가게 됩니다.
'로코 모티브 로이스 특급 살인'은 마우스만으로도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TAB' 키를 사용하면 상호작용 가능한 주변 개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편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단, 이 기능은 맵 전체를 커버하진 않으므로, 이동할 때마다 새롭게 상호작용 가능한 개체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벤토리와 아이템 사용인벤토리는 화면 좌측 하단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열 수 있습니다.
아이템 조합은 인벤토리 내에서 진행하며, 아이템을 드래그하여 주변 사물에 사용하거나, 다른 캐릭터에게 특정 아이템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대화와 선택지 시스템게임 진행 중에는 다양한 인물들과 여러 차례 대화를 나누게 됩니다.
이 게임은 단일 엔딩을 제공하기 때문에, 선택지를 고를 때 특별히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선택지는 자유롭게 모두 선택해, 대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선택지와 관련된 퍼즐간혹 선택지와 연관된 퍼즐도 등장합니다.
게임 오버가 없으므로, 올바른 답을 찾지 못하더라도 여러 번 시도해 정답을 맞힐 수 있습니다.
힌트 시스템'로코 모티브 로이스 특급 살인'은 진행이 막혔을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힌트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플레이 도중, 유명한 추리 소설가 '더크 치즐턴'과 통화하여 현재 상황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 전환 시스템파트 5 후반부부터 파트 6 그리고 최종장에서는 주요 캐릭터를 실시간으로 전환하며 플레이를 진행합니다.
캐릭터 전환은 화면 우측 상단의 캐릭터 얼굴을 클릭해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플레이어는 캐릭터를 변경하고, 캐릭터 간 아이템을 주고받아 퍼즐을 해결하며, 한층 더 풍성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정통 포인트 앤 클릭 퍼즐 어드벤처 게임
'로코 모티브 로이스 특급 살인'은 루카스아츠의 대표작들 (원숭이 섬의 비밀 시리즈, 매니악 맨션, 그림판당고 등)에 매료되었던 유저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할 작품입니다.
픽셀그래픽 특유의 감성과 유머러스한 전개는 살인 사건을 다루는 무거운 스토리에도 경쾌함을 더해 줍니다.
한 마디로 유쾌하고 정겨운 포인트 앤 클릭 퍼즐 어드벤처입니다.
이 게임은 액션이나 컨트롤 중심이 아니라, 주변을 조사하고 아이템을 획득해 문제를 해결하는 퍼즐 중심의 어드벤처를 선호하는 분들에게 특히 추천합니다.
단일 엔딩이며, 플레이 타임은 퍼즐 해결 속도에 따라 10~15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정통 포인트 앤 클릭 퍼즐 어드벤처의 감성과 매력을 가득 담아낸 작품, ''로코 모티브 로이스 특급 살인'입니다.
📌 '로코 모티브 로이스 특급 살인'은 스팀과 스토브인디에서 동시 출시되었지만, 스토브인디 독점 한글화로, 한국어 버전은 스토브인디에서만 제공됩니다.
안녕하세요. 레드문 운영팀 입니다.
금일 11:30 정기 점검이 완료되어 게임 접속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재밋음 생각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