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막 슈팅의 레전드인 동방프로젝트도 결국 내가 보고싶은 로망있는 여캐들로 탄막슈팅 만들었는데, 딱 그 느낌입니다.
만들고 싶은걸 만든 느낌이고 그 만들어진 느낌이 제 취향 (도트 + 이전 감성 + 탄막슈팅) 이라서 마음에 드네요.
(조작도 기본 WASD에 스페이스가 총알인 국룰(?)에 따른거 같구요. 양손으로 할 수 있게 방향키도 같이 먹히는 것도 좋았습니다.)
(앞서 스쳐가듯 해본 몇 가지 인디게임은 그냥 상타려고 만든 느낌이었는데, 외외로 추천수만 높아서,
"스토브 인디 원래 이런가?;; 공모전이라 그냥 학생들끼리 계정 품앗이 추천 작업인가?;;"
하고 실망하려다가 기분좋게 하고 갑니다.
적이 나올 궤도가 보여서.. 쉬운척을 하지만(?) 은근히 난이도가 있는 편이네요.
V를 눌러서 뒤돌아 쏠수 있는 점도 특색인 것 같습니다.
(유저 이름에 한글이 안되는건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이름 자체를 넣을 수 있는것만으로도 인디에선 로망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
(예-전 오락실에선 대문자 이니셜(?)이 국룰이라 거부감이 드는건 아닙니다.)
+ 게임 오버 시, "너희에게 실망했다." 라고 하는데.. 실망만 하지마시고 뭐라도 해주고(?) 실망하던가!!! ㅋㅋ
+ 사실 전 말씀하신 무혼이라는 소설은 모르지만, 인디답게 로망이 가득한 것만으로도 응원하고 싶어지네요. 건승 기원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