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병이 있어요깔끔하지 않으면 도저히 못보겠음
ㅈㄱㄴ
일부녹화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게임녹화'를 통해 녹화를 진행하려 시도할경우 게임이 종료되는 현상이 존재하였습니다.뭐 비주얼노벨의 특성상 한번보면 더이상 할 의미가 없다는 점에서 오히려 이득인 부분이지만요.스토리를 다 보고 대략적으로 살펴번 결과 일단 평균까지는 온것같은 게임이였습니다.더빙이 되어있고, 일반적인 편의기능을 전부 지원하고있었으니까요. 심지어 현재 진행중인 상황이 어떤루트에 들어섰는지등을 세이브를 통해 알수 있었으니 멀티엔딩을 보는데는 최적화라고 생각되었습니다.그 이외에도 나름 여러곳에서 패러디한것을 보았고요,(일본애니, 국내스트리머 유행어 등 아마 그런것을 찾아보는것도 하나의 재미일듯 합니다.)하지만... 스토리는 솔직히 아쉬운 편이였습니다.대충 과거의 트라우마로인해 답답하고 눈치없던 주인공이 하룻밤만에 양다리관계가 되었다는게 이 게임의 스토리였는데(마지막에 여신 만나고 끝납니다.) 좋게말하면 뇌빼고 보기좋은 게임이였지만... 나쁘게 말하자면 개연성이 떨어지는 게임이였던것 같습니다.시작하자마자 하렘물이니뭐니하고있었으니까요.결론은... 아마 비주얼노벨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평균적인 게임이다보니 할만하겠지만노베나 디아볼로스 등과 같이 비주얼노벨에 무언가를 섞은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별로일것 같은 게임이였습니다.-추신-예전에 봤던 애니중 신만이 아는 세계라는 애니와 비슷한 느낌이였습니다.대충 집에서 하루종일 미연시(미연시인지 그냥 여러 게임인지는 기억나지 않습니다.)하던 주인공이 하루아침에 연예의 달인이 되어 여자들과 사귀어야한다라는 내용이었던것 같은데주인공이 살기위해 현실 여자와 연예를 해야한다는 점, 악마나 천사와 같은 초현실적인 대상들이 등장한다는 점, 주인공이 애니/만화등에 빠져있는 오타쿠라는 점 에서 매우 흡사했습니다.
전 게임에 1억 이상 투자해서 놀다가 여기 와서 무과금으로 놀고있는데.타 길드가 막피를 해 길드에 중재 요청하고 현질 하고 다른 길드 죽일려고 하니.왜 오버하냐면서. 그냥 게임하라던데. 이런 게임일지는 몰랐네요....이제 맘편히 접으렵니다.즐거운 연휴 되시고 행복한 로드나인 게임 되시길 바랍니다.로한2으로 가서 과금하렵니다. 화이팅.
ㅊㅊ
최저가로 팔아도 팔리지도 않고 거래소 통제 들어간 애들이 가격 하락 시킴이건 이후에 주가 올려도 답이 안보임20원 짜리를 그렇게 하는건 좀 아닌거 같음
억 미만 생략 꾸준히 업데이트 예정 분당160만 경험치 획득시 74랩 > 75랩 필요경험치32억 랩업소요 2000분75랩 >76랩 필요경험치40억 랩업소요 2500분
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작업장 제발 잡으세요
방어 자세, 무기 연마, 시간 가속, 빛의 무기, 번개 정령, 대지 충격 다 가지고 있으면 등록해봐라
칭송받는 자 시리즈의 2편이자 주인공과 등장인물이 대거 교체되어 2부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작중 배경으로는 1편 이후 십수년이 지난 뒤로 시간적, 공간적 배경이 바뀐 만큼 전작의 등장인물들이 스토리에 깊숙이 개입하지는 않지만 향후 3편과 전체 시리즈의 이해를 위해서는 1편의 플레이가 반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전투 시스템 또한 1편에서 한참 시간이 지난 뒤 출시된 첫 작품이라 조금 덜 완성된 느낌이고 특히 리마스터 된 1편을 접하고 온 플레이어들에게는 더욱 그렇게 느껴질 것이다.
그렇지만 1편의 여운에 젖어 있는 플레이어들을 달래줄 떡밥과 반가운 얼굴들, 시대에 맞춰 발전한 캐릭터 디자인과 연출, 여전한 등장인물들의 입담과 아름다운 일러스트들은 만족감을 주기에 충분하다.
전투 시스템 측면에서도 본편 이후에도 즐길 수 있는 몽환연무가 추가되는 등의 개선점이 보이고, 3편을 염두에 두고 만든 게임인지라 본 시리즈의 매력적인 세계관을 느긋하게 조망하고 있어 스토리 중반부까지는 3편의 시리즈 중 가장 가벼운 분위기로 플레이할 수 있다.
2편만 사서 플레이하는 것은 선뜻 추천하기 힘들지만, 이 시리즈를 전부 플레이 하기 위해선 꼭 필요한 작품이자 후속작을 위한 발판 역할을 확실하게 해준 고마운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