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ameLab에서 아트를 담당하고 있는 이아트입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삶을 살아가다 보면 스트레스를 반드시 쌓일 수밖에 없죠...
이런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는 무언가를 부수거나 혹은 드라이브 등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게임은 화끈하게 부수고 달리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레이싱 게임입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소개해 볼 게임은 바로...
터보 슬로스 ( Turbo Sloths ) 입니다!
[게임 개요]
'터보 슬로스'는 화려한 3D 그래픽 기반의 아케이드 레이싱 장르의 게임입니다.
게임 모드는 공식 경기, 즉석 경기, 화면 분할 플레이 3가지가 존재하는데요.
'화면 분할 플레이'는 한 컴퓨터에서 패드와 키보드를 가지고 로컬 멀티를 할 수 있는 플레이 방식입니다.
전 해보지 않았지만, 만약 집에 친구가 오면 같이 하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즉석 경기'는 플레이어가 차, 맵, 게임 모드 등을 직접 설정하고 플레이할 수 있는 플레이 방식입니다.
커스텀 모드라고 볼 수 있겠네요.
이렇게 마음에 드는 차와 무기들을 설정하고,
게임 모드와 맵 등을 설정한 후에 플레이하면 됩니다!
'공식 경기'는 튜토리얼 겸 캠페인, 스토리 모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공식 경기를 처음 시작하면 간지나는 차와 함께 튜토리얼을 시작하지만...
진행하다 보면 공격을 받고 차가 터져버립니다!
제가 못해서 터진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튜토리얼 이후에는 위 사진의 굴러갈지도 의문이 드는 똥차와 함께 캠페인이 시작됩니다...
캠페인은 챕터를 깨다 보면 무기나 부스터 등 플레이어가 더 빠르고 재밌게 달릴 수 있는 기능들이 해금됩니다.
또한 한 판마다 이렇게 돈이나 재료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재료를 바탕으로 자체나 바퀴, 부스터 등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 중요한 차 부품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고,
돈을 바탕으로 휠이나, 페인트 등 차를 예쁘게 꾸밀 수 있는 요소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공식 경기의 경우 처음엔 부족하게 시작하지만 게임을 해나가며 성장해 가는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캠페인도 플레이할 때 다양한 모드가 있어서 지루하지 않았고요.
공식 경기 모드를 플레이하며 여러분들의 차를 만들고 꾸미며 신입 레이서로 시작한 플레이어의 이야기를 확인해 보세요!
[게임 특징]
터보 슬로스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빠른 속도감과 화끈한 액션입니다!
아이템에서 먹을 수 있는 부스터, 활성 연료, 능력 등이 게임은 빠르게 달릴 수 있는 요소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그 때문에 아이템과 부스터를 한 번에 써서 도착 직전에 역전하는 짜릿한 경험도 많이 할 수 있죠!
사진처럼 상대가 앞에 있어서 2등인 상태지만...
부스터를 사용해서 골 바로 직전에 제치고 1등이 됐습니다!!!
반대로 속도를 주체하지 못해서 이런 일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펑... 과속하지 맙시다 여러분...
또 이제 이 게임은 무기를 장착 할 수 있기 때문에 화려한 액션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무기 또한 총, 레이저, 지뢰 등 플레이어 입 맛에 맞는 다양한 무기를 선택할 수 있죠
무기를 활용해서 앞에 있는 장애물을 부수거나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화끈한 액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로 적의 차를 파괴하는 맛이 아주 짜릿합니다! ㅋㅋ
[아트 요소]
터보 슬로스는 배경인 사막, 맵의 구조물 등 전체적으로 매드 맥스같이 포스트 아포칼립스의 느낌을 줍니다.
그 때문에 차들도 슈퍼카 같이 미형의 디자인보다는 전체적으로 강력하고 단단한 느낌으로 디자인되어 있죠.
이건 바퀴가 없는데 차라고 해도 될지...
이렇게 특색있는 차 디자인은 포스트 아포칼립스 분위기의 맵과 어울려서 게임에 몰입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 만약 이런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커스텀 할 수 있다는 것도 플러스 요인 중 하나입니다.
[게임 평가]
장점 : 가벼우면서도 묵직한 조작감
레이싱 게임의 경우 현실성을 중시하면 조작이 너무 무겁고 어려워지고,
반대로 게임성만 챙기면 너무 가벼워져서 게임에 무게감이 없어질 수 있습니다.
터보 슬로스는 이러한 점을 잘 인지하고 기본적으론 묵직하면서도 빠른 속도감으로
가벼움을 느낄 수 있는 적절한 조작감을 보여줍니다.
또 다양한 유저들을 배려해서 인 게임 설정에서 조작감을 아케이드, 리얼리티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두 번째로 다양한 게임 모드가 있습니다.
레이싱 게임이지만 무기와 부스터 등 터보 슬로스 만의 특징을 살려서
기본 레이스부터 타임어택, 보스 레이드 등 다양한 게임 모드를 지원합니다.
단점 : 멀티 요소의 부재
아마 레이싱 게임 하면 다른 유저들과 속도를 겨루어 대결하는 그런 게임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다만 터보 슬로스의 경우 위에서 말한 거처럼 로컬 멀티밖에 지원을 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다른 유저들과의 대결이 불가능합니다.
두 번째로 적응하기 어려운 조작감입니다.
이는 모든 레이싱 게임에 적용되는 문제지만 처음 게임을 하면 뭐만 하면 미끄러지고 부딪치는 등
적응하기 전에는 조작감이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다만 적응하면 오히려 이런 조작감이 게임의 재미를 더욱 늘려줍니다.
[총평]
오랜만에 아무 생각 없이 재밌게 즐길 수 있었던 게임인 것 같습니다.
멀티가 안되는 게 조금 아쉬웠지만 켐페인 모드인 '공식 경기' 모드 만으로도 재밌게 즐길 수 있었고
그냥 빠르게 달리고 무기로 부수고 등 게임 자체가 재밌습니다!
캐주얼하면서도 짜릿한 그런 레이싱 게임을 원하신다면 터보 슬로스를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GameLab의 "이아트" 였습니다!
터보 슬로스 구매하기: https://store.onstove.com/ko/games/1561
게임리뷰를 보니...저랑잘 맞을 게임같습니다. 소개글감사요!
이 게임 후기 궁금했었는데 잘 보고 갑니다!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네요